현대모비스는 이달 14일부터 2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현대모비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현대모비스가 14일부터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을 마치면 최종 면접을 거쳐 즉시 채용하는 방식이다. 작년 1기 기준 수강생의 70% 정도가 최종적으로 채용됐다고 현대모비스는 밝혔다.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수강생에 합격하면, 연계된 외부 전문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는다. 모빌리티에 특화된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이다.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전동화 분야 등 현대모비스가 필요로 하는 개발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모집 규모는 두 자릿수다. 서류전형과 코딩테스트 등을 거쳐 수십 명 규모로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내년 2월부터 4주간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교육을 병행한다.
교육을 수료하면 최종 면접 기회가 주어진다. 입사는 4월쯤이다. 현대모비스는 소프트웨어 역량과 교육기간의 성취도를 최우선으로 평가해 채용한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일반 대학 과정에서 배울 수 없는 모빌리티 특화 전문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입사 기회도 제공된다”고 밝혔다. 처음 시행한 작년에는 수강생의 70% 정도가 채용됐다.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는 개발자들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방안이다. 현대모비스는 작년에는 약 300명, 올해는 약 400명의 개발자를 채용했다.
박순봉 기자 gabgu@kyunghyang.com
▶ 백래시의 소음에서 ‘반 걸음’ 여성들의 이야기 공간
▶ 이태원 참사 책임자들 10시간 동안의 타임라인 공개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