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핼러윈 유족에 막말’ 與시의원 제명 부결…출석정지 30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더불어민주당 소속 창원시의원단이 18일 오후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시의회 입구에서 국민의힘 창원시의원을 비판하고 있다. 이날 시의회에서 열린 '제121회 창원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미나 시의원 징계 요구 안건은 부결됐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태원 참사 유족에 막말을 했던 국민의힘 김미나(53) 경남 창원시의원이 의원직을 유지하게 됐다. 김미나 시의원은 제명 대신 출석정지 30일 징계를 받았다.

창원시의회는 18일 김 의원에 대해 최고 수준의 징계인 제명이 적정하다는 민간 전문가(윤리심사자문위원회) 권고 등을 고려해 이날 본회의에 제명 안건을 상정했었다.

그러나 김 의원에 대한 제명 안건은 이날 제1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부결됐다.

제명 안건이 가결되려면 재적의원의 3분의 2 이상(30명)이 찬성해야 한다.

이날 재적의원 45명(국민의힘 27명·더불어민주당 18명) 중 44명이 출석했고 20명이 찬성표를, 20명이 반대표를 던졌다. 1명은 기권하고, 3명의 표는 무효 처리됐다.

이에 국민의힘은 김 의원에 대한 ‘출석정지 30일’ 징계안을 새로 내고 국민의힘 의원 26명만 참석한 상태에서 표결을 진행해 가결했다.

김미나 시의원은 지난해 12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꽃같이 젊디젊은 나이에 하늘로 간 영혼들을 두 번 죽이는 유족들”이라면서 “우려먹기 장인들” “자식팔아 장사한단 소리가 나온다” “나라 구하다 죽었냐” 등의 발언을 했었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