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민주당 "김미나 창원시의원 막말, 개인 일탈 아닌 국힘 정체성"(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의당 등 지역정가 일제히 논평 내고 제명안 부결 비판

연합뉴스

김미나 창원시의원 '묵묵부답'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이태원 참사 유족에게 막말해 공분을 산 김미나 창원시의원이 10일 오후 창원시의회에서 열린 윤리심사자문위원회에서 소명을 마친 후 취재진의 질문에 입을 다문 채 나오고 있다. 2023.1.10 image@yna.co.kr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김동민 기자 = 이태원 참사 관련 막말을 SNS에 잇따라 올려 퇴진 요구에 직면한 국민의힘 김미나 경남 창원시의원(비례)에 대한 제명안이 지난 18일 끝내 부결되자 지역 정가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전날에 이어 19일 재차 논평을 내고 국힘에 대해 "부끄러움과 반성의 DNA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의원의 막말 사건이 한 개인의 일탈이 아니라 국힘 정체성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민주당 창원시의원들은 윤리특위부터 본회의까지 단결대오를 유지했지만,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창원시민과 국민의 뜻을 담아내지 못해 가슴이 아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민주당은 김 의원을 감싸기 위해 이태원 참사 희생자 유가족을 세 번 울린 국힘을 상대로, 정의로운 창원시민들과 연대해 끝까지 싸워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의당 경남도당도 김 의원에 대한 제명 안건이 부결된 것과 관련해 이날 '제 식구 감싸기'라고 비판했다.

정의당은 "'제명이 적절하다'는 민간 전문가 권고가 있었지만, 국힘 창원시의원이 조직적으로 부결시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 가슴에 대못을 박아놓고 '끼리끼리' 제 식구 감싸기에 여념 없는 국민의힘을 규탄한다"며 "김 의원은 스스로 의원직을 내려놓길 바란다"고 부연했다.

앞서 민주당 경남도당, 10·29이태원참사경남대책회의 등은 지난 18일 기자회견과 논평 등을 통해 김 의원 제명안 부결에 대해 일제히 규탄했다.

제명안은 지난 18일 오후 열린 제1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부결됐고, 더 낮은 수위의 '출석정지 30일' 징계안이 국민의힘 시의원 26명만 참석한 가운데 가결됐다.

ks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