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하나·우리은행도 모바일·인터넷뱅킹 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취약계층 고통분담 동참"…5대 시중은행 모두 면제 적용

하나, '주담대 프리워크아웃 대출' 금리 0.4%p 추가 인하

연합뉴스

하나·우리은행, 공동 점포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민선희 기자 = 신한은행에서 시작된 모바일·인터넷뱅킹 수수료 면제가 5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으로 확대됐다.

우리은행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인터넷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오는 8일부터 전액 면제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이 우리WON뱅킹을 비롯한 우리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으로 이체할 경우, 타행 이체 수수료 및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일상회복 단계에서 금융 취약계층의 고통 분담에 동참하고자 수수료 면제 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연합뉴스TV 제공]


하나은행도 이날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인터넷뱅킹에서 타행 이체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020년 8월부터 '하나원큐' 앱 이용 시 타행 이체 수수료를 면제해왔으나, 이번에 인터넷뱅킹까지 그 범위를 확대했다.

수수료 면제는 전산 테스트를 거쳐 이르면 오는 10일부터 전면 실시할 예정이다.

앞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도 모바일·인터넷뱅킹 등 수수료를 면제한 바 있다.

하나은행은 지난 1일부터 주택담보대출 채무조정 프로그램인 '주담대 프리워크아웃 대출' 금리도 추가로 0.4%포인트(p) 내렸다.

이 은행은 앞서 지난달 25일부터 금리를 최대 0.6%포인트 인하했는데, 0.4%포인트를 추가 인하해 최대 1%포인트 내리기로 한 것이다.

연합뉴스

하나은행 본점
[촬영 안철수]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어려운 시기, 가계와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실수요자 위주의 가계대출 상품 금리 인하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도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pdhis959@yna.co.kr, ss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