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경남교육청, 의령고 '전국 1호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 준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교사동 3층 규모로 전면 개축, 최신시설 구축
경남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선도 모델 기대
뉴시스

[의령=뉴시스]홍정명 기자=경남 의령고등학교에서 열린 '전국 1호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 준공식'에 참석한 박종훈(왼쪽 다섯 번째) 경남교육감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사진=경남도교육청 제공) 2023.03.30.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30일 오후 의령군 의령읍 의령고등학교에서 '전국 1호 학교단위 공간혁신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박종훈 교육감, 허용복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과 교육위원, 오태완 의령군수, 의령군의원, 학부모, 동창회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식전 공연, 축사, 경과 보고, 색줄 자르기,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박종훈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의령고등학교가 학교단위 공간혁신 사업의 중심이 되어 경남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의 선도 모델로, 타 시도의 교육공간 혁신을 위한 우수사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령고등학교의 학교단위 공간혁신 사업은 지난 2019년 교육부 공모에 선정되어 '전국 1호 교사동 전면 개축(신축)'으로 추진됐다.

총사업비 147억여 원을 투입해 총면적 4873㎡ 지상 3층 규모로, 2021년 12월 20일 착공해 올해 2월 7일 준공됐다.

뉴시스

[의령=뉴시스] 홍정명 기자=박종훈(왼쪽) 경남교육감이 30일 오후 열린 의령고등학교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 준공식을 축하하는 의미로 큰북을 치고 있다.(사진=경남교육청 제공) 2023.03.30.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종 준공검사와 준비기간을 거쳐 3월 2일부터 새 학기를 운영 중이다.

개축 교사동 뒤쪽의 옛 교사동은 향후 철거 후 주민 개방형 주차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개축 교사동 건물은 기존 학교의 단편적 공간 구성을 탈피한 개방형 천장 형태의 건축기법을 적용해 심리적 안정감과 함께 편안한 공간의 여유를 강조했다.

2~3층은 교실 앞 발코니 형태의 공동학습데크(deck)를 만들어 공간을 확장했고, 교실 벽은 가변형이어서 다양한 크기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전 교실에 전자칠판을 설치하고 무선통신이 가능하도록 했다.

뉴시스

[의령=뉴시스] 홍정명 기자=30일 오후 경남 의령고등학교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 준공식'에 앞서 사전공연이 펼쳐지고 있다.(사진=경남교육청 제공) 2023.03.30.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태양광발전장치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공기순환장치를 설치해 그린스마트 환경을 마련하고 내진설계를 통한 안전성을 확보했다.

열린도서실과 창작활동실은 학습과 휴식이 공존하는 공간이다. 지역사회와 소통을 위해 개방할 예정이다.

준공식 기념으로 (사)한국미술협회 의령지부 주관 미술 작품전도 30일부터 4월 9일까지 열린다.

경남교육청 류해숙 미래학교추진단장은 "학교공간 혁신을 통해 교사들이 편안하고 다양한 수업을 펼칠 수 있는 공간, 아이들에게는 멋진 꿈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을 구현하겠다"면서 "전국 1호 준공을 발판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역시 경남교육청이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