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금)

    '교육전문대학원 도입 타당한가'…한국교육학회, 31일 정책포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려대 운초우선교육관서…온라인 생중계도

    뉴스1

    (한국교육학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한국교육학회는 31일 오후 1시30분 고려대 운초우선교육관에서 '교육전문대학원 추진의 타당성 검토 및 운영모형 진단'을 주제로 제2차 교육정책포럼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교육전문대학원 도입의 타당성 검토와 함께 정책추진 방식을 진단하고, 교육전문대학원의 운영모형을 점검해 운영 방향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 박상완 부산교대 교수는 '교육전문대학원 도입의 타당성 검토 및 정책 추진 방식 진단'을, 황규호 이화여대 교수는 '교육전문대학원 운영모형 진단 및 운영 방향 제안'을 발표한다.

    발표 후에는 전국국공립사범대학장협의회장인 홍성구 경북대 교수, 양성관 건국대 교수, 고전 제주대 교수, 김기수 전경기도교육연구원, 이인수 용화여고 교사, 이지민 고려대 사범대학 학생회장의 지정토론이 이어진다.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신현석 한국교육학회장은 "포럼을 계기로 교육부와 교육계 간 충분한 소통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교육부가 교육전문대학원 등 교원양성체계 개편에 대해 지금보다 더 신중하고 합리적인 접근을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