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중리 및 도내산불 상황 긴급 점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30일 강원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 강원 정밀의료산업 규제자유특구 현장방문 일정을 마치고 도청으로 들어온 후, 곧바로 신관 3층 소방상황실을 방문해 화천군 중리 및 도내산불 상황을 긴급 점검했다고 밝혔다.
김진태 지사는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조속히 진화하도록 하라”고 하며 “인근 주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상황을 알리고, 주민대피와 헬기운용 과정에서 2차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강원도 산림과학연구원 산림사업 추진 총 52억원 투입
강원도 산림과학연구원은 올해 52억원을 투입해 조림, 숲가꾸기, 임도 신설 등 산림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연구원은 도유림 내 탄소흡수원 확대 및 산림자원 선순환을 위한 조림 38ha와 숲가꾸기 310ha를 추진하고 산림경영과 산림보호에 필요한 산림기반시설인 임도 7km 신설 등 산림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연구원은 탄소중립 실현과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산림자원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도유림 내 산림사업을 적극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도 산림과학연구원은“전체면적의 82%가 산림인 강원도가 특별자치도가 되는 만큼 강원도의 산림자원 가치를 높이고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산림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yjk@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