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항공사들의 엇갈리는 희비

이스타항공, 일반직 공개 채용…"운항 확대 대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이스타항공, 다시 시작합니다’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조중석(오른쪽) 이스타항공 대표이사가 26일 김포공항 국내선 탑승동 게이트에서 이스타항공 승객들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이스타항공은 지난 2020년 3월 24일 경영난으로 운항을 중단한 후 3년 만에 운항을 재개했다. 2023.3.26 [공동취재]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3년만에 운항을 재개한 이스타항공이 운항 확대에 대비해 신규 인력을 채용한다.

이스타항공은 기획, IT, 재무, 인사, 구매, 홍보, 영업 등 일반직 부문의 신입과 경력직 사원을 공개채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최종 합격자는 5월 입사 예정이다.

이스타항공은 공개채용에 앞서 지난 23일부터 30일까지 채용 직무에 대한 사내 공모와 퇴직자 채용을 진행했다. 희망퇴직자와 구조조정이 된 직원을 대상으로 재고용 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스타항공은 재고용 희망자가 없거나 필요 인력이 재고용 대상자보다 많은 경우 공개채용으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이스타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조직을 기존 3실 7본부에서 2실 6본부로 축소 개편한다.

이스타항공은 관리본부, 재무본부, 기획실을 경영본부로 통합 운영한다. 영업, IT, 홍보, 마케팅 등은 커머셜본부로 통합돼 고객서비스 개선에 집중한다.

조중석 이스타항공 대표는 "이번 공개채용에 승무원 채용은 포함되지 않았지만 기재 도입과 자격 훈련기간 등을 고려해 순차적으로 승무원 재고용과 추가 채용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p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