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공공요금 인상 파장

12년째 라디오에 사연 보내 어르신 난방비 지원한 '기부천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 사직1동 김병순 통장, '여성시대'에 12년째 사랑의 난방비 신청

세계일보

김병순 씨. 부산 동래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작은 힘이지만 글품을 팔아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행복해요."

부산 동래구 사직1동 김병순 통장(69)은 MBC 라디오 '여성시대' 애청자다.

3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통장은 매년 겨울이면 여성시대의 '사랑의 난방비' 캠페인을 빠짐없이 챙긴다. 형편이 어려운 동네 기초수급 어르신들의 사연을 정리해 방송국에 보내기 위해서다.

2006년 시작된 이 캠페인은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저소득 계층에게 난방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 통장은 동네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바람에 사랑의 사연 보내기를 시작해 올해로 12년째를 맞았다. 올겨울에도 어김없이 김 통장이 보낸 사연이 줄줄이 채택됐고, 동네 어르신 8명이 1인당 50만원씩 난방비를 지원받게 됐다.

평소 글쓰기를 좋아한다는 김 통장에게 라디오에 사연 보내기는 재능기부와 같다.

동래구는 지난해 12월 선행봉사 실천자 및 지역사회 발전 기여자를 뽑는 '이달의 우리동래 희망지킴이'에 김 통장을 선발하기도 했다.

김 통장은 "어르신들이 지원받은 난방비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실 생각을 하면 무척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윤은경 사직1동장은 "우리 지역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헌신을 몸소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박은혜 온라인 뉴스 기자 peh0603@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