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휴온스,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도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립선 사군자’ 출시

헤럴드경제

휴온스가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사군자추출분말’을 함유한 제품 ‘전립선 사군자’로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군자추출분말은 12년 만에 식약처 인증을 받은 새로운 개별인정 원료.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IPSS) 개선과 야간뇨, 잔뇨감, 빈뇨, 배뇨곤란, 생활불편, 약한배뇨 등 항목에서 개선 효능이 확인됐다.

인체적용시험에 앞서 동물실험에서도 사군자추출분말을 투여했을 때 전립선 무게와 조직 성장 관련 인자가 감소함을 규명한 바 있다.

사군자추출분말 이외에도 지구력 증진을 위한 ‘옥타코사놀함유유지’,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3중 복합기능성으로 구성했다. 또 습기와 산화에 강한 개별 PTP 포장으로 위생적으로 보관이 가능하다.

휴온스는 전립선 관련 질환이 남성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이지만 질환 특성상 병원 치료에 소극적인 환자가 많은 만큼 중장년층 남성이 일상에서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제품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온스 관계자는 “많은 중장년 남성이 전립선 관련 증상을 호소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치료제가 한정적이었다”며 “전립선 사군자는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춰 남성 전립선 건강을 위한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했다. 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