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AMD는휴대용게임기에서최상의성능을제공하는AMD라이젠Z1시리즈 프로세서를25일 발표했다.
라이젠Z1및라이젠Z1익스트림 프로세서는높은게이밍경험과강력한배터리사용시간을제공하며AMD RDNA 3아키텍처기반내장그래픽카드를지원한다.새로운라이젠프로세서는에이수스(ASUS)와의파트너십을통해개발된휴대용콘솔인에이수스ROG엘라이(ASUS ROG Ally)를통해최초공개예정이다.
제이슨 반타 AMD OEM클라이언트부문부사장겸총괄매니저는'AMD는데스크톱PC부터휴대용기기까지모든환경에서최상의게이밍환경을선사하는하드웨어및소프트웨어솔루션을지원한다'며'새로운라이젠Z1프로세서는향후출시되는차세대휴대용콘솔에서혁신적인게이밍성능과휴대성을제공할예정이다'고밝혔다.
AMD라이젠Z1시리즈프로세서는최대8코어16스레드'젠4(Zen 4)'아키텍처기반으로설계됐다. AMD RDNA 3아키텍처기반내장그래픽을탑재해높은그래픽사양을요구하는최신게임에서도원활한플레이가가능하다.
또한,게이머들은AMD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에디션에서 지원되는 AMD라데온슈퍼해상도,라데온칠,라데온이미지샤프닝, AMD링크등기능을활용해개인플레이방식에맞춘게이밍환경을구축할수있다.해당기능을통해프레임률및반응성을향상시키고배터리수명을연장할수있다.
또한,모든AMD라이젠Z1시리즈프로세서는USB 4버전지원으로최신외장스토리지및디스플레이장치에서보다향상된연결성을지원한다.또한,최신LPDDR5및LPDDR5X메모리표준을지원해최고의게이밍성능,저지연율및반응성을제공한다.
라이젠Z1시리즈프로세서기반게임콘솔은윈도11 및기타운영체제와호환되어모든윈도우11애플리케이션및게임을구동할수있다. x86아키텍처및윈도11운영체제기반으로주요소셜및생산성소프트웨어액세스를지원한다.스마트전원관리기술을통해장시간안정적으로애플리케이션을실행할수있다.게이머들은별도판매되는엑스박스 게임 패스얼티밋을통해다양한PC게임타이틀을접하고게임라이브러리에손쉽게접속할수있다.
로안손즈 엑스박스하드웨어부문총괄은'Xbox는항상게이머에게최적의경험과기기지원을제공하는데초점을맞추고있다'며, '게임 패스얼티밋을통해휴대형콘솔을포함한여러기기에다양한게임을제공하고있다.이번AMD라이젠Z1시리즈프로세서발표로휴대용콘솔시장이한층더성장하기를기대한다'고전했다.
한편, AMD라이젠Z1시리즈프로세서는에이수스ROG엘라이를통해최초로공개될예정이다.출시일정및가격등보다자세한정보는5월11일에이수스를통해공식발표될계획이다.
숀옌 에이수스게임사업부제품관리디렉터는'신규라이젠Z1시리즈프로세서출시로여행및출근길에서도최고의게이밍경험을제공할수있게되어기쁘다'며'언제어디서나최상의게이밍환경을선사할수있도록AMD와협력을이어갈예정이다'라고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