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걸그룹 역대 2위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기록의 소녀들’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가 빌보드 더블 톱3를 기록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5월 20일자 빌보드차트에 따르면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가 지난 2월 24일 발매한 첫 번째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큐피드(Cupid)'가 빌보드 글로벌200(Excl. U.S.)과 글로벌200에서 각각 2위와 3위에 오르며 더블 톱3를 기록했다.
이로써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는 해당 두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한 케이팝 걸그룹 중 블랙핑크에 이어 역대 2위에 올랐다.
특히 글로벌200(Excl. U.S.)은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의 디지털 판매량과 온라인 스트리밍을 합산해 차트에 반영하는데 이 차트의 순위가 글로벌200보다 높아졌다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빌보드 기사에서도 세일즈 2000만(24%증가), 스트리밍 6670만(8% 증가)라고 밝혔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앞서 13일자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Cupid)'가 41위에서 22계단 급상승하며 19위에 올라 7주연속 차트인이라는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빌보드 '핫 100' 19위는 케이팝 걸그룹이 단독곡으로 세운 최고기록이다. 이번주 발표될 ‘핫 100’에선 또 어떤 기록을 세울지 전세계의 리스너들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Cupid’가 케이팝 걸그룹 최초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에 진입하는 엄청난 위업을 달성한 바 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