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공공요금 인상 파장

롯데하이마트, 전기세 인상 소식에 에너지 고효율 가전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너지 비용 급증으로 에너지 고효율 가전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1월 1일부터 5월 18일까지 에어컨, 냉장고, 공기청정기 품목에서 고효율 가전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4배, 2.1배, 2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어컨의 경우 여름 필수 가전인 만큼 더위가 시작된 최근 고효율 상품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냉장고도 24시간 가동되며 수시로 문을 여닫아 에너지 손실이 발생하기 쉬운 가전으로 브랜드에 따라 에너지 절약 기능이 다르게 탑재돼 있어 꼼꼼하게 비교 구매하는 추세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5월 말까지 고효율 가전 대상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삼성전자 '2023년형 무풍갤러리 에어컨', LG전자 '2023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각각 최대 8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과 최대 7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쿠쿠전자 '인스퓨어 W8200 공기청정기’ 구매 시 3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오호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지점장은 “고물가 시대에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해 집안에서 장시간 사용하는 가전을 구매할 경우 에너지 효율을 체크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의 에너지 효율을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주경제=김다이 기자 day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