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평생 광선검 사용금지"…법정에 선 다스베이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칠레 문화유산의 날 이색 재판 진행

어린이 포함한 100여명 방청 인기

아들 스카이워커에 대한 접근금지 선고

남미 칠레 사법부가 법원과 사법제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영화 '스타워즈'의 유명 캐릭터 다스베이더를 법정에 세웠다.

29일(현지시간) 칠레 일간지 엘메르쿠리오와 중남미 매체 인포바에 등에 따르면 수도 산티아고에서 120㎞ 떨어진 항구도시 발파라이소의 법원에서 다스베이더가 등장했다. 칠레 사법부가 문화유산의 날을 맞아 이색적인 재판을 연 것이다.

이번 재판에서는 다스베이더를 기소한 것으로 가정해 실제 사법부 판사와 변호사들이 자리해 법리 다툼을 벌였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AF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스베이더에게는 스타워즈의 상징적인 장면 중 하나인 루크 스카이워커와의 광선검 결투에서 스카이워커의 손을 절단한 혐의가 적용됐다고 현지 매체는 전했다. 이 결투는 "I'm your farther"(내가 네 아버지다)라는 대사를 끌어내는 장면으로 이어지면서 많은 영화 팬에게 큰 인상을 줬다.

재판정에는 다스베이더 분장을 한 사람이 피고인으로 출석해 변호인과 함께 재판에 임했다.

검찰은 "피고인은 완전히 악랄하게 행동했다"며 '무기 냉동형'을 구형했다. 변호인은 이에 대해 "저는 제 의뢰인에게 관용을 구하는 게 아니라, 권리를 가진 인간이자 (피해자의) 아버지라는 점을 고려해 달라"고 호소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AF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청석에는 어린이들을 포함한 100여명이 빼곡히 자리했다. 법원 측에서 마련한 좌석이 부족해 일부는 바닥에 앉아 유심히 지켜보기도 했다.

이날 재판에서 다스베이더는 '재판부의 선처'로 냉동 30년형과 최소 행성 3곳에서 아들인 루크 스카이워커에 대한 접근 금지, 평생 광선검 사용 금지 등을 선고받았다.

재판을 진행한 마리아 델 로사리오 라빈 발파라이소 법원장은 "수없이 많은 형사 피고인을 마주했던 제 경험상 다스베이더 같은 사람의 존재는 새로운 사실이 아니다"라며 "정의 실현을 위한 법원의 일상이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했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