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사진: 셔터스톡]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에서 닌텐도 스위치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여성이라고 밝혀졌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서카나(Circana)의 게임 산업 분석가인 매트 피스카텔라는 최근 미국 게이머 인구에 대한 새로운 통계 자료를 발표했다.
이 자료는 가정용 콘솔 게임을 하는 인구의 47%가 여성이며, PC 게이머의 50%와 모바일 게이머의 54%도 여성임을 보여준다.
구체적인 가정용 콘솔 게임 부문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5 사용자의 41%, 엑스박스 시리즈 X 및 S 사용자의 45%, 닌텐도 스위치 사용자의 52%가 모두 여성이었다.
이렇게 남성과 여성 게이머의 비율이 거의 같다는 것에 많은 이들이 놀랐다는 반응이다. 매트 피스카텔라 서카나 분석가는 "이 자료에 대해 정말 놀랐다. 게임 산업은 압도적으로 남성 비율이 높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고 전했다.
반면 일각에서는 이 통계 자료에 반박하며 엄마들이 자녀를 위해 게임 콘솔을 구입했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블룸버그통신 기자는 "이 통계 자료는 게이머의 절반은 여성이나, 그 여성들은 퍼즐게임 캔디 크러쉬 사가와 같은 게임만 한다는 주장이 잘못됐음을 증명한다"며 절반 이상이 여성임을 인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