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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2월 비공개 테스트와 다른 점이 무엇인지, 게임 전체를 살펴보는 데 집중했다. 그러나 운 좋게 ‘유스티아’ 코스튬 검도부를 얻고 난 뒤 게임이 달리 보이기 시작했다.
직접 즐겨본 이 게임은 일본 특유 감성이 녹아든 정통 게임성보다는 수익모델(BM) 시스템에 더욱 시선이 많이 갔다. 그간 비공개 테스트 때 공개됐던 것에 비하면 과금 유도는 순해졌지만 여전히 얼얼한 매운 맛에 아쉬움이 남는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지난 22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브라운더스트2는 23일 기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5위로 나타났다. 브라운더스트2는 지난해 12월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했고, 이어 지난 6월 초 파이널 비공개 테스트로 1차 피드백을 반영한 게임성을 검증받았다.
‘안녕 엘린’과 ‘피의 기사’까지 즐겨본 결과, 통합됐던 코스튬과 전용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뽑기 시스템이 분리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12월 비공개 테스트 당시에는 통합뽑기만 있었다. 원하는 캐릭터 코스튬을 갖기 위해서 코스튬 및 전용 장비를 한 번에 뽑아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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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정식 출시인 지금은 코스튬 뽑기와 전용 장비 뽑기가 분리됐고, 5성 캐릭터 코스튬 전체 등장 확률은 3%로 크게 늘었다. 픽업 코스튬 등장 확률 또한 1.5%로 이전보다 2배 높아졌다. 물론 코스튬과 전용 장비를 한꺼번에 뽑는 통합뽑기도 그대로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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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턴제가 꾸준히 인기를 얻는 이유는 이용자에게 전략성을 요구하지만 적은 스트레스 속에서도 간편한 조작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시 세팅해도 또 다른 임시 멤버가 들어와 이미 맞춰둔 캐릭터 자리를 밀어낸다. 덱이 자동 교체되는 탓에, 이러한 디테일한 부분마저 더욱 불친절하게 다가왔다.
특유의 동화 속 모습을 떠올리게 만들어주는 신비로운 분위기나 소소하고 아기자기한 배경은 탁월했다. 각 캐릭터는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로 더욱 개성이 살아났다. 이전 모습보다 더 화끈하게 돌아온 캐릭터도 많았다.
또, 게임 전투 진행 시 나타나는 캐릭터 스킬 컷 장면 등장 조정이나 대화 스킵도 가능해졌다. 맵을 돌아다니다 마물을 마주쳐 전투를 벌여도 매번 캐릭터 하나하나 재생돼 피로감을 높였던 스킬 컷 장면은 ‘하루 1회 보기’ 등으로 디테일하게 조정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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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처음부터 자동 회전으로 적용해 게임을 즐길 경우 화면이 뭉개지는 경우가 있어 개선 작업은 좀 더 필요해 보였다. 기본 이동 속도가 이전보다 빨라진 만큼 버벅이는 점도 있었다. 발열이나 최적화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듯 했다.
브라운더스트2는 각종 미션과 퀘스트, 업적 등을 통해 틈틈이 무료 다이아와 뽑기권을 제공한다. 또, 첫 시작부터 무한 뽑기를 제공해 원하는 5성 캐릭터나 전용 장비를 맞춰 주요 게임 팩 스토리에 가지고 갈 수 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고 싶은 무과금 이용자라면 피의 기사 게임 팩 부분까지 해볼 만해 보였다.
한편, 브라운더스트2는 ‘팩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무궁무진하게 즐길 수 있다. 메인 스토리를 포함한 8종의 스토리 팩 ▲서로 다른 시공간에서 펼쳐지는 캐릭터 모험을 그린 ‘캐릭터 팩’ 3종 ▲이용자 간 전투(PvP) 등 추가적인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스페셜 팩’ 3종까지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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