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엔비디아 DLSS 3.5 공개, 사펑 확장팩·앨런 웨이크 2에 적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엔비디아 DLSS 3.5 공개 (사진제공: 엔비디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최신 AI 뉴럴 네트워크 엔비디아 DLSS3.5를 발표했다. 엔비디아 DLSS 3.5는 23일부터 27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3(Gamescom 2023) 엔비디아 부스에서 시연된다.

엔비디아 DLSS 3.5에는 레이 리컨스트럭션(Ray Reconstruction)이라는 새 기능이 도입된다. 이 기능은 기존에 수작업으로 튜닝된 디노이저를 엔비디아 슈퍼컴퓨터로 훈련된 AI 네트워크로 대체한다. 이를 통해 모든 지포스 RTX군 그래픽카드의 레이 트레이싱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킨다.

해당 기능은 앞으로 출시될 신작 앨런웨이크 2, 사이버펑크 2077 확장팩 팬텀리버티 (Cyberpunk 2077, Phantom Liberty)와 포탈 위드 RTX(Portal with RTX) 등에 적용될 예정이다.

엔비디아 마케팅 부사장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은 "실시간 풀 레이 트레이싱조명은 게임 속 사실적인 그래픽 구현이라는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였으며, 사이버펑크 2077의 RT 오버드라이브 모드, 마인크래프트 위드 RTX, 포탈 위드 RTX를 통해 이러한 목표를 달성했다. 엔비디아 DLSS 3.5에 레이 리컨스트럭션 기능이 추가되면서 개발자는 AI의 도움을 받아 이전에생각했던 것보다 더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통해 자신이 만든 세계를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CD 프로젝트 레드 글로벌 아트 디렉터 야쿠프 크나피크(Jakub Knapik)은 "AI 렌더링 성능을 기반으로 하는 DLSS 3.5의 스마트한 기술 덕분에 사이버펑크 2077:팬텀 리버티의 최신 배경인 도그타운을 더욱 선명한 이미지, 정확한 조명, 최고 프레임 속도로 최상의 상태에서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레메디 엔터테인먼트 리드 그래픽 프로그래머 타투 아알토(Tatu Aalto)는 "DLSS 3.5의 새로운 레이 리컨스트럭션 기능은 풀 레이 트레이스드 세상을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답게 렌더링해 앨런 웨이크II의 스토리에 더욱 깊이 몰입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부사장 제시 황(Jessie Huang)은 "DLSS 레이 리컨스트럭션과 D5 렌더의 통합은 DLSS SR 과 FG에 이어 엔비디아와 함께한 세 번째 기술 협업으로, D5 렌더의 실시간 렌더링 기능의 이미지 품질을 더욱 향상시킨다. 앞으로도 엔비디아와 함께 더 많은 가능성을 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메카

▲ DLSS 3.5 적용될 게임 목록;(사진제공: 엔비디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