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0 (토)

    이슈 한반도 덮친 미세먼지

    충청북도 "함께해요! 미세먼지 저감 실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충청북도와 충청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제4회 푸른 하늘의 날'을 기념해 충북도청 앞 성안길에서 다채로운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과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푸른 하늘의 날'은 매년 9월 7일로 우리나라가 제안해 지정된 첫 유엔 공식 기념일이자 국가 기념일이며,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의 경각심을 높이고 맑고 푸른 하늘을 만들기 위해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지정된 날이다.

    도는 이날 미세먼지 발생원인 및 저감 방법을 알려주는 미세먼지 바로 알기, 푸른 하늘을 지키기 위한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약속 직접 적기 등 도민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저감 실천 활동 확산과 공감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 OX 퀴즈'를 통해 미세먼지 피해 예방수칙을 알아보고,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모기 등 해충을 쫓을 수 있는 아로마 모빌 만들기 등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도는 지난 '19년부터 도민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미세먼지에 민감한 어린 학생과 노약자를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하는 미세먼지 바로알기 교육사업을 연중 실시하는 등 취약계층 보호와 미세먼지 저감 실천활동 확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충북도 오주영 기후대기과장은 "푸른 하늘을 지켜내기 위해서는 도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사용하지 않는 전원 플러그 뽑기, 적정 생활온도 유지 등 생활 속 실천 운동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충청북도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