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KT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와 연동…'IDC 연결' 서비스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 기자] KT 클라우드는 구글 클라우드와 제휴를 맺고 IDC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HCX(Hyper Connectivity eXchange)와 구글 클라우드 간 연동이 핵심이다.

HCX는 KT 데이터센터(IDC)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CSP)의 연결을 돕는 전용회선 서비스다. 고용량 트래픽에 대한 안정적 전송, 프라이빗 회선, 이중화 연결을 통한 보안성 등이 강점이다.

KT 클라우드는 이미 HCX를 통해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등 다양한 글로벌 클라우드와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1년 인수한 앱실론과도 제휴를 맺고 양사 네트워크 플랫폼을 연동하는 등 글로벌 IDC 커넥티비티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KT는 이번 구글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으로 IDC-CSP 간 연결성을 한층 높여 더 많은 고객들에게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멀티 클라우드는 2개 이상의 이종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형태이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고객사 내부에 구축한 온프레미스 혹은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연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