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티맥스메타버스, 중동·아시아 공략 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동 최대 IT 박람회 '자이텍스 2023' 참가… 'MX 스튜디오' 소개

파이낸셜뉴스

중동 최대 IT 박람회 '자이텍스 2023(GITEX)'에 참여한 관람객들이 티맥스메타버스의 부스에 방문해 슈퍼앱 기반 3D 콘텐츠 스튜디오 'MX 스튜디오' 설명을 듣고 있다. 티맥스메타버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주)티맥스메타버스가 중동 최대 IT 박람회 '자이텍스 2023(GITEX)'에서 티맥스만의 차별화된 슈퍼앱 기반 3D 콘텐츠 스튜디오 'MX 스튜디오'를 앞세워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25일 티맥스메타버스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서 진행된 GITEX에 참가, 300여개의 중동 및 아시아 기업들이 현지 부스를 방문했다. 티맥스메타버스는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 및 기업 고객들에게 MX 스튜디오를 적극적으로 홍보했으며, 그 결과 현지 바이어 및 기업과의 만남으로 이어지며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특히, 인도 최초 키즈 테크테인먼트 '부산 주니어(BHOOSHAN'S JUNIOR)', 국내 인공지능(AI) 보이스 전문 기업 브레인데크 등 총 6곳과 사업범위 확장을 위한 MOU 체결을 진행했다.

또한 글로벌 경제뉴스 전문방송 CNBC와 티맥스메타버스 김민석 대표 간 인터뷰도 진행되며 글로벌 시장에 티맥스메타버스 기술력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티맥스메타버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개발지식 없이 누구나 쉽게 노코딩으로 3D 공간과 에셋을 창작할 수 있는 플랫폼 MX studio의 기술력을 입증 받은 상황"이라며 "이번 전시 참가를 기점으로 중동 및 해외 시장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메타버스는 27년의 전통을 보유한 IT전문기업 티맥스그룹의 메타버스 플랫폼·서비스 전문기업이다. 게임 엔진, 3D 제작 스튜디오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핀테크, 커머스 등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사용자들이 직접 창조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 중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