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SME와의 대화도 네이버톡서 확인… 더 다양한 톡 가능해졌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네이버톡이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등 SME와 상담한 내용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상담문의탭’을 지난 9일 추가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매달 300만명 이상의 톡톡 상담 사용자들이 네이버 홈화면에 위치한 네이버톡 내 상담문의탭을 통해 판매자와 대화한 내역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검색 또는 쇼핑 결제 내역을 통해 톡톡 서비스에 직접 진입하거나 네이버 바로가기에서 톡톡 아이콘을 찾아야 상담∙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네이버 알림 서비스에서 톡톡 마케팅 메시지와 상담 메시지가 구분돼 더욱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판매자나 사업자와의 상담 내용은 네이버톡에서, 배송 상태나 혜택 관련 정보는 기존과 같이 알림에서 확인 가능하다. 톡톡 문의 메시지를 네이버톡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네이버 알림에서 제공하던 톡톡 상담·문의 알림 설정 기능은 종료되며 그 외에 배송, 혜택 메시지 등의 알림은 기존처럼 알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올해 6월 베타 출시한 네이버톡을 계속 고도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주제의 인기 오픈톡을 모아볼 수 있는 ‘지금 핫한 톡’ 탭과 클립 크리에이터와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도록 ‘크리에이터랑 톡’ 탭을 출시했다.

향후 네이버는 주주인증 오픈톡, 네이버 엑스퍼트 상담톡, 네이버 인플루언서 오픈톡 등 다양한 형태의 오픈톡을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커뮤니티 경험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