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오픈AI 경쟁사 허깅페이스·코히어, "고객 관심 급증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 스타트업 코히어 [사진: Coher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오픈AI의 내부 분쟁 이후 경쟁 기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다.

28일(현지시간)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허깅페이스의 클레망 드랑주(Clément Delangue) 최고경영자(CEO)는 "많은 기업과 조직이 AI를 한 공급업체에만 맡기는 것의 위험성을 고려하고 있다"며 이들이 다양한 솔루션을 탐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대규모언어모델(LLM) 스타트업인 코히어도 최근 20억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잠재적 고객으로부터 많은 문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코히어 대변인은 "기업은 드라마가 아닌 탁월하고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을 원한다"며 "여러 기업이 오픈AI에서 경쟁사의 서비스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했다"고 전했다.

최근 에이단 고메즈 코히어 CEO는 회사의 사명 및 전략이 팀, 회사, 고객 및 투자자와 완전히 공유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코히어 경영진은 회사 운영 방식에 있어 오픈AI와 뚜렷한 대조를 보였는데, 이들은 "우리는 창립자가 이사회를 통제할 뿐만 아니라 경험이 풍부한 외부인으로 구성된 이사회를 보유했다는 점에서 운이 좋다"고 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