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트폴리오 김성윤대표(왼쪽)와 오콘 우지희대표(오른쪽)가 선물공룡 '디보' 캐릭터 지식재산(IP)을 '리딩앤'의 영어학습 AI 기술에 적용한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콘텐츠기업 오콘이 에듀테크 기업 아이포트폴리오와 선물공룡 '디보' 캐릭터를 활용해 영어학습 인공지능(AI) 콘텐츠 개발에 적용하는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양사는 디보를 아이포트폴리오의 영어독서 프로그램 '리딩앤'에 적용, 디보가 등장하는 에피소드를 개발하고 디보 애니메이션 영상과 서적을 디지털화해 리딩앤 플랫폼에 넣을 예정이다. 아울러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영어교육시장에 적극 진출하기로 했다.
오콘 우지희 대표는 “디보 캐릭터가 텍스트와 영상뿐만 아니라 첨단 AI 영어학습 콘텐츠로 제공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올해 뽀로로 탄생 20주년을 계기로 디보, 슈퍼잭 등 오콘 캐릭터를 세계적 슈퍼 지식재산(IP)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는 “리딩앤'은 프리미엄 영어원서 콘텐츠와 AI 기술 기반 리딩 학습 방식으로 유초등 학부모 사랑을 받아왔다”며 “오콘과 협업으로 국내외 영유아 영어교육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