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너츠 공모주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은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회사는 12월 12일 상장하는 LS머트리얼즈의 상장일 종가를 맞힌 사람에게 100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정확한 금액을 제시하지 못한 사람이라도 정답에 가까운 순으로 5명에게 5만원 상품권, 10명에게 치킨 쿠폰을 각각 지급한다. SNS를 통해 주위 사람들에게 이벤트를 널리 알릴 경우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너츠 공모주는 다년간의 기업공개(IPO) 펀드 운용 등을 통해 쌓아온 투자 노하우를 반영한 것이 강점이다. 투자자들이 불편해하는 공모주 일정과 여러 주간사의 실시간 경쟁률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실시간 경쟁률은 물론 청약 단위까지 고려한 현실적인 배정수량을 바로 계산할 수 있다.
대덕자산운용 관계자는 “피너츠 공모주 가입자는 100만명보다 많이 부족하지만 지금보다 많은 공모주 투자자에게 도움을 주는 앱이 되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기획했다”며 “공모주 투자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알기 쉽고 정확하게 제공하고 앞으로도 즐겁고 쉬운 투자로 많은 사람들이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덕자산운용은 2016년 설립된 뒤 대덕코스닥벤처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1호, 대덕코넥스하이일드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1호 등 IPO펀드를 직접 운용해 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