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구글 주가, 최신 AI 모델 '제미니' 공개 후 5% 급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구글 제미니(Gemini) [사진: 구글 딥마인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의 인공지능(AI) 대규모 언어 모델(LLM) '제미니' 발표한지 하루만에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의 주가가 5% 이상 급등했다고 7일(현지시간) 경제매체 CNBC가 전했다. 이에 다양한 애널리스트들의 평이 따랐다.

미국 은행 웰 스파고의 트레이딩 데스크는 주가 급등 발표는 구글의 AI의 가치를 높이는데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애널리스트는 제미니가 소비자 검색 활동과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JP모건 애널리스트들은 구글의 기술 진전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구글의 수익 창출이 어떻게 될지는 아직 불확실하다고 평가했다. 키뱅크의 애널리스트들 역시 제미니가 구글의 성장과 수익성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럼에도 제미니는 구글의 AI 발표 중 가장 중요한 발표라고 덧붙였다.

구글은 이달 말부터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고객에게 제미니 라이선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글 경영진은 제미니가 오픈AI의 챗GPT-3.5보다 성능이 뛰어나다고 주장했지만, 오픈AI의 최신 모델인 챗GPT-4 터보와의 비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