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글래스 \'레이밴 스토리즈\' [사진: 레이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메타의 레이밴 스마트 글래스(안경)에 '멀티모달 AI'(multimodal AI)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12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최근 메타는 레이밴 스마트 글래스에 실시간 정보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고,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새로운 멀티모달 기능을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메타 AI는 지난해 12월까지의 지식으로만 제한돼 현재 사건에 대한 질문이나 게임 점수, 교통 상황 등 기타 쿼리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없었다.
그러나 앤드류 보스웍스(Andrew Bosworth) 메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제 미국의 모든 메타 스마트 글래스가 실시간 정보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이러한 변화의 일부는 마이크로소프트(MS) 빙(Bing)에 의해 이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메타는 멀티모달 AI라는 보조 기능도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이를 통해 메타 AI는 스마트 글래스를 통해 보는 내용을 기반으로 사용자 주변 환경에 대한 상황별 질문과 기타 쿼리에 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메타 AI에게 사용자가 들고 있는 셔츠와 어울리는 바지를 추천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 것이다.
스마트 글래스의 새로운 멀티모달 기능은 오는 2024년 중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