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6 (수)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시큐어시스템즈, AI 통합보안 자동대응 '시큐어오케스트라 V3.0' GS인증 1등급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시큐어시스템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큐어시스템즈(대표 손동식)는 인공지능(AI)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기반의 통합 보안 자동대응 관리 시스템인 '시큐어오케스트라 V3.0'이 CC인증에 이어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시큐어오케스트라는 SOAR(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 Response)플랫폼으로써 SOC(보안운영센터)팀이 매일 수동으로 진행하는 반복 작업을 표준화·자동화해 보안관제 효율을 극대화해 준다.

SOC팀은 이를 통해 보다 적은 인력으로도 보안대응 시간을 단축하는 것은 더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수 있다. SOAR는 사이버공격을 방지하거나 대응을 자동화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연동하면서 통합 운영하기 때문에 오케스트레이션은 매우 중요하다.

시큐어오케스트라는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로그를 수집, 저장, AI 분석, 제어 등 과정을 거쳐 보안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처한다. △빅데이터 처리·인덱싱을 이용한 초고속 실시간 모니터링 △이기종 이벤트 정규화 △2만개 이상의 침입탐지패턴 보유 △TIP(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서비스 등을 통해 최적 통합 보안관리 대응체계를 제공한다.

조승옥 시큐어시스템즈 연구소장은 “시큐어오케스트라는 보안관리자 관점에서 제품을 설계하고 개발했다”면서 “지속적으로 보안장비들과 연계를 통해 공격에 대한 실시간 분석과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