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이슈 공공요금 인상 파장

[양평군]아이유, 양평군에 1000만원 기탁…“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경기도 양평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평군=뉴시스] 함상환 이호진 기자 = 경기도 양평군은 최근 아이유로부터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5일 밝혔다.

아이유는 2020년부터 양평군 조손가정 및 한부모가정 생계비 지원, 저소득층 난방비 지원 등 꾸준한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성금은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사랑의 연탄모으기 운동을 통해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연탄, 난방유, 난방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연탄모으기는 31일까지 진행되며 기부금에 대해서는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황순원기념사업회, 박물관·미술관 활성화 유공 도지사 표창

경기도 양평군 황순원기념사업회가 ‘2023년 박물관·미술관 활성화 유공’으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뉴시스

양평군청 전경. (사진= 양평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적 사유는 지역문화 관광자산 역할 충실, 지역사회와 연대 양호, 공모사업 선정, 온·오프라인 병행 운영 등이다.

황순원기념사업회는 개관이래 약 14년 동안 10만 여 명의 관람객을 유치하고 소나기마을을 지역 문화관광산업의 중심지이자 지역주민들의 문화소비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왔다.

또 지역 청소년 인문학 교육 증진에 일조하고 주민들의 문화 향유를 목적으로 한 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와의 연대감을 조성했다.

아울러 지역주민들의 재능기부를 이끌어내고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등 지역발전의 견인 역할을 하며 공연,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기념사업회는 2020년 공립박물관·미술관 실감콘텐츠 제작 및 활용사업 공모를 통해 디지털미디어 전시관을 조성하고 지난 5년간 총 35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asak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