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이슈 코로나19 백신 개발

부산시, 26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코로나19 백신 집중접종기간 안내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26일부터 2월 8일까지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을 운영한다.

집중 접종기간에 시는 설명절 맞춤 홍보물(안내문, 카드뉴스, 현수막 등)을 구·군에 배포해 65세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소·입원자 등 고위험군의 예방접종을 독려한다.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접종을 위한 보호자의 동의 서명이 어려운 경우 유선 또는 문자로 동의를 받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예진표 작성을 간소화한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양성자 수가 증가하고 있고 타시도 일부 감염취약시설에서의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요양병원·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등을 포함한 고위험군에서의 코로나19 신규백신 접종이 필요한 시점이다.

현재 접종에 활용되는 코로나19 백신은 유행 변이인 HK.3과 7주 연속 검출률 증가세인 JN.1에도 높은 중화항체 생성률을 보여 충분한 예방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현재도 코로나19 감염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감염 시 고령층의 중증·사망률도 매우 높다. 설 명절을 앞두고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좀 더 관심을 두고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yw534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