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이슈 코로나19 백신 개발

화순군, 설 앞두고 코로나 백신 접종기간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달 8일까지

뉴스1

코로나19 예방접종 포스터.(화순군 제공) 2024.2.2/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순=뉴스1) 전원 기자 = 전남 화순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3월8일까지 코로나19 백신 집중접종 기간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설 명절을 맞아 해외여행, 가족모임, 감염취약시설 면회 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위험군의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집중 접종기간에 군은 설명절 맞춤홍보물(안내문·카드뉴스)을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고 65세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면역저하자 등 중증화율 및 치명률이 높은 고위험군의 예방접종을 집중적으로 독려할 계획이다.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양성자 수가 증가하고 있고, 타 지자체 일부 감염취약시설에서의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다.

접종은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외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는 만큼 접종에 적극 동참해 안전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안전한 접종을 통해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이전 접종력과 관계없이 접종기간 내 1회 접종으로 접종이 완료된다. 그동안 기초접종(1차, 2차)을 완료하지 않았어도 신규 백신을 접종했다면 추가적인 접종은 필요하지 않다.

jun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