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영화 '황야'가 글로벌 TOP 10 영화 영어· 비영어 부문 통합 1위 등극, 2주 연속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7일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황야'는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1810만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영어·비영어 부문 전체를 통틀어 1위를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황야'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89개국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황야'는 대지진으로 황무지가 된 세상에서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황야'의 글로벌 인기에 대해 허명행 감독은 "'황야'를 통해 마동석이라는 액션 배우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것이 목표였는데 전 세계에 알릴 뿐만 아니라 글로벌 1위를 기록해 무한한 영광이고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언급했다. 마동석 또한 "'황야'와 같은 액션 영화를 좋아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고 잘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지속적으로 한국 액션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황야'는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지은 기자 jea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