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뉘 진행
2024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TNR) 실시
경기 김포시는 지역 주민의 책 읽는 문화 형성을 위해 제24회 시민 독서감상문 공모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장기도서관이 주관하는 시민 독서감상문 공모는 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뉘어서 진행된다.
응모 희망자는 각 부문별 선정도서(초등부 15권, 청소년부 10권, 일반부 10권) 중 한 권을 읽고, 200자 원고지 기준 초등부 7매, 청소년부 10매, 일반부 12매 내외 원고지 또는 지정된 양식에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2월 19일부터 4월 4일까지로 △방문접수(월~목 9시~12시,13시~18시 장기도서관 3층 사무실) △우편접수(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2로 42, 장기도서관 3층 사무실)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응모작품에 대해서는 4월 중 심사를 거쳐 총 18명(각 부문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심사결과는 4월 말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고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 후 5월 5일 상패를 수여한다. 향후 응모작품 중 우수작품을 엮어 ‘글모음집’ 책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제24회 시민 독서감상문 공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기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TNR) 실시
경기 김포시는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TNR)은 길고양이를 포획(Trap), 중성화 수술(Neuter)한 후 왼쪽 귀 끝의 1cm를 제거, 원래 살던 곳에 방사(Return)해 길고양이의 개체수를 조절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김포시 내 몸무게 2kg 이상인 고양이로, 포획된 길고양이의 몸무게가 2kg 미만이거나 수태 또는 포유 중임이 확인된 개체 그리고 기존에 중성화해 방사한 개체는 TNR 제외 대상이다.
사업 신청은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선별방법은 선착순이다.
신청 기간은 2월 19일부터 사업 종료 시까지며 총 1100마리의 길고양이 중성화수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TNR)을 통해 길고양이의 개체수 조절 및 민원 해결로 지역주민 간 갈등 해소를 통한 공존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 축산과 동물위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주경제=김포=윤중국 기자 yjk@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