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취업과 일자리

사람인, 인사담당자 채용 돕는 ‘Ai 공고 코칭’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채용 플랫폼 사람인은 기업 인사담당자의 채용 진행 과정을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돕는 ‘Ai 공고 코칭’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조선비즈

사람인은 인사담당자를 돕는 'Ai 공고 코칭'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람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채용 공고 작성 시 직무 맞춤형으로 공고 내용에 대해 피드백을 해준다. 채용 공고를 작성할 때, 동일 직군 공고 중 지원자에게 인기가 많은 공고에 사용되는 키워드를 AI가 추천해 주며, 반복되는 문구는 자동으로 작성해 준다.

또한, 인사 담당자가 본문 작성을 완료했을 때, AI가 이를 검토하고 사람인 AI 알고리즘을 통해 공고에 가장 적합한 문구, 이미지, 제목 등을 추천해 준다. 작성한 공고에 대한 분석은 평균 10초 내외로, 신속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완성된 공고 결과를 바탕으로 AI가 코칭 점수를 분석해 보여주기도 한다. 이는 공고 완성도를 판별하기 위한 것으로 인사담당자가 기입 항목을 놓치거나, 상세 내용이 필요한 부분을 누락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사람인 관계자는 “생성형 AI를 자기소개서, 채팅 등의 서비스에 활용해 구직자의 취업 준비 과정을 효율화한 사람인은 향후 기업의 채용 과정에도 AI를 적극 활용해 기업 인사담당자의 업무 효율을 더 높일 계획이다”라고 했다.

장우정 기자(w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