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한 총리, 국군수도병원 방문…"공공의료기관 국민께 큰 위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4시간 응급실 운영 통해 대국민 진료 지원

중환자 입원 병상 확대·전문간호인력 보강

아주경제

한덕수 국무총리가 25일 오후 일반인들에게 진료를 개방한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병원을 찾아 현황을 살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25일 경기 성남시 소재 국군수도병원을 방문해 공공의료기관 비상 진료 상황을 점검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한 총리는 이날 국군수도병원에서 "이번 의사 집단행동이 장기화하면 피해는 결국 국민이 보게 될 텐데 군 병원의 적극적인 비상 대응 조치가 국민의 불안을 줄여줄 것으로 믿는다"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누적되는 의료 공백으로 상황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군 병원을 비롯한 공공 의료기관이 많은 역할을 해주고 있어 국민께 큰 위안이 되고 있다"며 "조금만 더 힘내달라"고 호소했다.

한 총리는 이번 전공의 집단행동으로 대형병원에서 응급수술을 받지 못하다가 국군수도병원으로 와서 무사히 수술받고 입원 중인 환자의 가족을 위로했다.

그는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형병원에 가서도 치료를 못 받는다고 하니 많이 힘드셨겠다"며 "하루빨리 이번 상황이 안정되도록 해서 국민께서 불편을 겪으시는 일이 없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국군수도병원은 의과대학 정원 확대에 반발한 의료계 집단행동이 본격화함에 따라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며 대국민 진료를 지원하고 있다. 또 민간인 중환자를 위해 중환자 입원 병상을 확대하고 전문 간호 인력을 보강할 계획이다.

한 총리는 지난 19일 관계장관회의에서 정부 비상 진료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고 발표한 뒤 국립의료원(19일), 국립경찰병원(21일)에 이어 이날까지 세 차례 현장 점검을 했다.

아주경제=최윤선 기자 solarcho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