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오세훈 시장, 콜롬비아 지방정부 대표단과 협력 방안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오세훈 시장, 콜롬비아 지방정부 대표단 면담
(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은 26일 시청 집무실에서 콜롬비아 주요 지방정부 대표단을 만나 우수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은 알레한드로 펠라에스 로드리게스 주한 콜롬비아 대사가 오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모습. 2024.2.26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26일 중구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콜롬비아 주요 지방정부 대표단을 만나 우수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면담에는 알레한드로 펠라에스 로드리게스 주한 콜롬비아 대사를 비롯해 딜리안 프란시스카 토로 바예델카우카 주지사, 알레한드로 에데르 칼리 시장, 엘킨 우니 레티시아 시장 등이 함께했다.

콜롬비아 지방정부 대표단은 면담에 앞서 교통정보센터(TOPIS)를 방문했으며 오 시장은 서울의 첨단 교통체계, 도시개발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오 시장은 또 오는 10월 서울에서 열리는 '스마트라이프위크'(SLW)에서 더 심도 있는 발전 경험과 방향을 논의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시는 스마트라이프위크를 미래 첨단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로드리게스 주한 콜롬비아 대사는 오 시장과 면담이 끝난 뒤 콜롬비아 주요 도시와 지속가능한 파트너십을 기원한다는 내용이 담긴 감사패를 전달했다.

kih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