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MZ 취향 저격…롯데건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조감도 [사진 = 롯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가 부동산시장의 중심으로 부상하면서 이들 취향을 제대로 공략한 단지들이 뜨고 있다.

6일 Pmg 지식엔진연구소의 ‘시사상식사전’에 따르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모바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집단보다는 개인의 행복을, 소유보다는 공유(렌털이나 중고시장 이용)를, 상품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도 특징이다.

이런 가운데 넥스트브이시티PFV(시행)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를 공급 중이다. 이 단지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3개 블록(RC1·C1C9-1)에 전용 84·97·99·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된다.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았다.

특히 이 단지는 MZ세대의 특성에 딱 맞는 입지 환경과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단지 안에는 멀티플렉스와 대형서점,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컨벤션, 문화센터, 헬스케어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돼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롯데건설 분양 단지 중 최초로 ‘엘리스’ 서비스도 적용된다. 예정 서비스는 ▲영화관람 지원 서비스(제휴업체: 롯데시네마) ▲ 카셰어링·출장세차 서비스(제휴업체: 그린카) ▲홈케어 서비스(제휴업체: 롯데하이마트) ▲가전렌탈 서비스(제휴업체: 롯데렌탈) ▲무인세탁함 서비스(제휴업체: 탑크리닝업) ▲여행 지원 서비스(제휴업체: 롯데제이티비) ▲아이키움 서비스(제휴업체: 한솔아이키움) 등 총 7개의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입주민들에게는 최대 33% 할인이 제공될 예정이다. 단, 블록별 이용 가능 서비스가 상이하고 서비스 계획은 추후 변동될 수 있다는게 공급자 측 설명이다.

향후 입주민들은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개통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주변으로 롯데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등 각조 생활편의시실이 있다.

또 단지 앞에는 계양천 수변공원이 있고, 아라센트럴파크와 두물머리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인접해 이곳에서 여가와 산책, 휴식 등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인천아람초와 인천이음초·중, 원당고 등 교육시설이 도보통학거리에 있고 국·공립유치원인 인천검단꿈유치원(이달 개원 예정)과 인천영어마을, 중심상업지구 학원가도 지근거리에 있다.

계약자에는 계약금 1차 5%, 중도금 무이자 혜캑을 혜택을 제공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