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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5일 출시된 마녀의성은 탭 투 블라스트 방식의 퍼즐 게임이다. 비슷한 색깔 블록을 누르기만 해도 퍼즐이 풀리기 때문에, 장르 주류로 통하는 매치3와 비교해 허들이 낮은 편이다. 특히 마녀의성은 스테이지 초반 난도가 낮아 어렵지 않게 게임 매력에 빠져들 수 있었다.
장르로만 봤을 때는 러닝 액션과 소셜 역할수행게임(RPG) 등 비교적 쉬운 게임성으로 이용자에 다가간 시리즈 전작과 견주어도 진입장벽이 가장 낮다고 여겨졌다.
물론 마냥 쉽지만은 않다. 스테이지를 거듭할수록 기믹이 복잡해져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구조다. 연속적으로 타격해야 제거되는 블록이라든가, 인접한 블록을 특정 횟수 제거해야 사라지는 블록 등 성가신 기믹이 다양했다. 이러한 기믹이 복합적으로 결합된 스테이지도 있다. 쿠키런 팬 뿐만 아니라 퍼즐 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도 즐길 요소가 많은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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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와 보스전은 이러한 마녀의성 매력을 잘 느낄 수 있는 콘텐츠 중 하나다. 첫 보스 마녀의 고양이는 인접한 블록을 터뜨려 통조림을 제거해 대미지를 주는 제법 귀여운 방식으로 공략이 가능하다. 체력을 모두 깎으면 고양이를 빠르게 연타해 마무리 지으면 된다. 쿠키런 시리즈 특유의 개성 넘치는 공략 방법을 통해 몰입도를 더하고, 퍼즐 재미에 입체감을 부여한 인상이었다.
이외 3D 애니메이션과 아기자기한 컷신, 몰입도를 더해주는 성우진 더빙이 더해져 보다 생동감 넘치는 쿠키를 만나볼 수 있는 점도 쿠키런 팬에겐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으로 여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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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게임 상당수는 스테이지 난도 외엔 게임 지속성을 높이는 장치가 드문 편이다. 반면 마녀의성은 이러한 공간 해금을 통해 색다른 목표 의식을 부여해 퍼즐 풀기를 독려하고, 게임 이용 지속성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개발진이 쿠키 뽑기보다는 퍼즐을 푸는 데 도움을 주는 ‘부스터’ 등 아이템에 수익모델(BM)을 집중한 이유를 납득할 수 있었다. 데브시스터즈는 전작 ‘쿠키런: 킹덤’에서 꾸미기 요소를 강조해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정리하자면 마녀의성은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팬들을 위해 준비한 종합 선물 세트와 같은 작품이었다. 아트 등 각종 디테일에서도 힘이 잔뜩 느껴지는 등 단단히 칼을 간 인상이었다. 쿠키런 흥행 공식을 한데 모은 마녀의성이 시리즈 흥행 대열에 합류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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