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이슈 게임정책과 업계 현황

카카오게임즈, MSCI 2023년 ESG 평가에서 A등급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진행한 2023년 ESG 평가에서 지난 평가 대비 두 단계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MSCI는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인적자원개발, 지배구조 등 ESG 관련 핵심 이슈를 평가해 CCC부터 AAA까지 총 7단계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MSCI ESG 평가 자료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ESG 핵심 이슈 중 인적자원관리와 지배구조 부분에서 동일 산업군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사이버윤리신고센터와 고충처리위원회를 통해 회사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인권 관련 고충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체계적인 임직원 성과 평가 및 피드백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다.

뉴스핌

카카오게임즈 로고. [사진=카카오게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2022년 말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 및 보상위원회를 설치하고 별도 ESG전담팀을 신설하여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조직 토대를 갖추었으며, 관련 정보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향후 ESG 중심의 경영 활동과 의사 결정을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더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 이용자 및 임직원 동참 기반 기부 캠페인, ESG 보고서 발간 등 다양한 ESG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 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2023년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