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일본풍 주점에 “매국노 많네” 발언한 안산…자영업자 단체에 고소당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출처=스페샬나잇트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0 도쿄 올림픽 양궁 3관왕 안산 선수가 일본풍 주점에 ‘매국노’라고 적은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자영업자 단체로부터 고소당했다.

19일 한경닷컴에 따르면 자영업자 단체 ‘자영업연대’는 “안산이 일본풍 주점에 매국노라고 주장하며 선량한 자영업자 전체를 모욕한 것에 대해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안산의 경솔한 발언으로 해당 주점 브랜드 대표와 가맹점주는 물론 일본풍 음식을 파는 자영업자 700만 사장님 모두를 모독했다며 “일부 무책임한 사람들의 안일한 태도에 경종을 울리고자 고소를 제기했다”고 설명했다.

전날 안산은 자신의 SNS에 국제선 출국(일본행)이라고 일본식 한자로 적힌 전광판 사진을 올리며 별다른 설명 없이 “한국에 매국노 왜 이렇게 많냐”고 적은 글을 올려 논란이 일었다. 해당 전광판은 광주 광산구 소재 한 쇼핑몰 일본 테마 거리 입구 장식을 위해 설치됐다. 특정 식당을 겨냥한 발언은 아니었지만 해당 게시물은 빠르게 퍼져나갔고 해당 업체의 대표는 “논란으로 인해 적지 않은 메시지를 받았다. 순식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 됐으며 저를 비롯한 점주님들은 매국노, 죽었으면 좋겠다는 악플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팬데믹의 여파가 가시지 않은 채 불황 속에서도 노고하는 동료들과 점주님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 이상 아프지 않도록 논란이 종식되기를 진심을 담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해당 논란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도 자신의 SNS에 “해당 매장은 세게 여행을 테마로 한 다양한 국가 컨셉 중 하나로 일식당을 포함하고 있을 뿐 매국노나 친일파와 아무 관련이 없다”며 “대한체육회 및 중소벤처기업부를 포함한 관련 기관에서 이 사안에 대해 신속히 조치하도록 노력해보겠다”고 밝혔다. 현재 안산의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다.

[이투데이/황효원 기자 (hyow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