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동해시, 소풍 김남희 '민화' 작가 전시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소풍 김남희 작가의 민화 전시 홍보 포스터[사진=이동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부곡동에서 열리는 제19회 유전문화축제에서 민화작가 소풍 김남희 작가의 전시가 열린다.

김 작가는 강원대학교 민화과정과 영월문화원 민화과정을 수료한 후, (사)한국민화협회 이사, 한국예술대전 추천작가, 송천회 이사, 태백문화원 민화강사, 한국예술대전 초대작가, 등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김 작가는 약 10년 전 영월에서 작가들을 만나면서 붓을 잡기 시작했으며, 민화의 깊은 의미와 가치에 매료되어 작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 이후 이정동 작가를 만나 창작의 세계로 영역을 확장해갔다. 현재는 동해시 묵호등대 인근에서 지역작가로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김 작가는 민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수강생들에게 민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창작민화작품 개발에도 몰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동해시 개청 43주년을 기념한 기획전 "민화, 동해를 담다"를 개최하여 많은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민화는 실용적인 목적으로 생활공간의 장식을 위해 그려진 회화로, 화조영모도, 어해도, 작호도, 십장생도, 산수도, 풍속도, 고사도, 문자도, 책가도, 무속도 등 다양한 유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민화는 한국적인 정취를 담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아주경제

소풍 김남희 작가의 민화 작품[사진=이동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병풍을 비롯한 전등과 창작을 아우르는 총 2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김 작가는 앞으로도 좋은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해 부곡동에서 열리는 유전문화축제에서 김 작가의 민화 전시를 감상하며,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미술을 느껴보시길 바란다.

아주경제=동해=이동원 기자 lay132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