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NNA] PLN, 中 CEEC와 협력해 술라웨시섬 신재생에너지 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PLN 인도네시아 파워와 CEEC는 술라웨시섬에서 대규모 신재생에너지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21일 (사진=PLN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국영 전력회사 PLN은 술라웨시섬의 대규모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과 관련해, 발전자회사 PLN 인도네시아 파워가 중국 발전소 건설회사 CEEC(中国能源建設)와 협력한다고 25일 밝혔다.

PLN과 CEEC는 수도 자카르타에서 21일 개최된 고위급 비지니스 회의를 통해 술라웨시섬에서 포괄적 신재생에너지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다르마완 프라소조 PLN 사장은 정부와 PLN이 가까운 시일 내에 국가전력개발계획(RUKN)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계획에는 수력・지력발전(총 용량 32GW)과 태양광・풍력발전(28GW)로 구성된 신재생에너지 생태계 구축 내용이 담긴다. 다르마완 사장은 이러한 전원개발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자원의 풍부한 지역과 전력 수요지를 연결하는 섬 간 송전망 정비가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지적하며 RUKN 발표 전에 CEEC와 협력관계를 구축한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타카시마 유우타 기자/ [번역] 이경 기자 doram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