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2024 3월 모의고사, 고1·고2·고3 예상 등급컷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영규 기자]
국제뉴스

한 고등학교에서 고3수험생이 모의고사 시험문제를 꼼꼼하게 풀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4년도에 접어들며 실시된 첫 모의고사, 3월 모의고사 고1, 고2, 고3 국어 영어 수학 등급컷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번 모의고사는 고등학생들에게 수능 준비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시험으로, 특히 이번 모의고사의 예상 등급컷 정보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 정보 서비스 제공업체인 이투스에 따르면,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대상으로 한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과목의 등급컷은 다음과 같다.

특히 영어와 한국사 과목은 절대평가 방식을 적용하고 있어, 수험생들은 점수에 따라 자신의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영어 과목의 경우, 절대평가 기준에 따라 각 등급별 점수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1등급은 90점 이상 2등급은 80점 이상 3등급은 70점 이상 4등급은 60점 이상이는 각 등급별로 10점씩 차이가 난다는 것을 의미하며, 영어 과목의 학습 목표 설정에 있어 중요한 기준점이 될 것이다.

한국사 과목에서도 절대평가를 적용해 등급컷을 설정했는데, 여기서는 각 등급별로 5점씩의 차이를 둔다.

1등급은 40점 이상 2등급은 35점 이상 3등급은 30점 이상 4등급은 25점 이상이러한 등급컷 정보는 수험생들이 자신의 성적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다.

특히 영어와 한국사 과목의 절대평가 방식은 학생들이 각 과목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 점수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수험생들은 이번 3월 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앞으로의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다.

이하 고3 예상 등급컷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하 고2 예상 등급컷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하 고1 예상 등급컷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