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LG CNS,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DAP GenAI' 전면 고도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LG CNS,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 'DAP 젠AI 플랫폼' 전면 고도화./사진제공=LG C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 CNS는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 'DAP GenAI'를 대폭 강화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언어 생성형 AI 솔루션인 GenAI 텍스트에 지식 저장소(Knowledge Lake), GenAI 이미지, GenAI 토크 등 3개 솔루션을 추가하며 전면 고도화했다.

GenAI는 비즈니스에 특화된 언어 생성형 AI 서비스와 대규모언어모델(LLM)을 구현하고 GenAI 이미지는 정교한 이미지를 생성하고 맞춤형 초거대 비전모델(LVM)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GenAI 토크는 생성형 AI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구축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도록 도우며 지식 저장소는 사내 다양한 문서를 지식화해 필요한 내용을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LG CNS는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기업 고객이 DAP GenAI 플랫폼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언제든 손쉽게 만들어 적용하고, 체계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LG CNS는 지난해 20여개의 생성형 AI 사례 등을 통해 확보한 기술적 자산을 ‘DAP GenAI 플랫폼’에 담아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기업 고객은 자체 서버, 클라우드 등 인프라에 DAP GenAI 플랫폼을 설치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다. 생성형 AI가 거짓이나 왜곡된 내용을 생성하는 정보 왜곡 현상은 고객이 보유한 문서와 데이터와 같은 내부 정보자산을 활용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하는 생성형 AI 기술들을 바로 탑재할 수 있어, 고객이 항상 최신의 AI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췄다.

특히 지식 저장소를 활용하면 기업이 사용하는 문서 형태를 모두 지식화할 수 있고 질문을 입력하면 생성형 AI가 문서를 분석해 답변을 제공한다. GenAI 텍스트를 통해서는 언어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데 문서 요약, 상품 추천, 보고서 작성 등 여러 서비스를 구현하고 즉시 배포해 사용할 수 있다. GenAI 이미지는 기업 고객이 광고·마케팅, 제품 디자인 등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고 설명을 입력하거나 기본이 되는 이미지를 업로드 또는 마우스로 그리는 등 다양한 방식도 지원한다. GenAI 토크를 이용하면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대화형 챗봇을 만들 수 있고 전화 상담·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장민용 LG CNS D&A사업부장(상무)은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기업 고객은 성능, 비용, 속도, 신뢰 등 4가지 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라며 "DAP GenAI 플랫폼은 기업 고객의 생성형 AI 도입을 위한 4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