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도쿄로 떠나기 좋은 때는"…네이버여행 '언제갈까'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네이버 캡처]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일본 도쿄(東京) 등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는 언제 가야 가장 날씨가 좋고 가격도 저렴할까.

네이버가 해외여행 지역을 선택한 이용자가 언제 여행 떠날지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1일 IC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해외 여행지 여행 정보에 '언제갈까' 탭을 추가했다.

'언제갈까' 서비스는 해외 여행지의 월별 날씨와 여행경비, 휴일·축제 일정 등 정보를 담고 있다.

날씨 섹션은 해외 각 지역의 과거 기후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평균적인 기후 정보를 그래프와 문장으로 알기 쉽게 표현했다. 기온에 맞는 옷차림도 추천해 준다.

경비 섹션에서는 여행비용 계산기를 이용해 자유여행이나 패키지여행 때 필요한 항공, 호텔 등 대략적인 경비를 알아보고, 최저가 상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휴일·축제 섹션에 있는 달력에서는 각 국가의 월별 공휴일과 축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휴일 일정을 함께 참고할 수도 있다.

작년 9월 출시된 해외 여행지 '비교' 기능을 이용하면 2~3개 지역의 항공권, 날씨, 숙소, 공휴일, 축제, 비자, 환율 정보 등 비교도 가능하다.

harris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