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계명문화대, 지역 유아교육활성화 위한 체험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령군 아이나라 키즈센터, 체험 놀이터 행사 개최
유아교육과, 페이스페인팅 체험 부스 운영 등 지원


더팩트

계명문화대학교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고령군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가 ‘체험놀이터 행사’를 개최했다./계명문화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대구=김승근 기자] 계명문화대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 기반과 풍부한 물적·인적 자원을 활용, 지역 유아교육 활성화를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3일 계명문화대에 따르면, 대학이 위탁운영하는 고령군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가 지난달 27일 고령 주산체육관에서 가족 및 친구, 이웃과 함께하는 ‘체험놀이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계명문화대 유아교육과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은 유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페이스페인팅 체험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놀이터는 우주 에어바운서, 키드라이더, 회전 그네, 스포츠 놀이기구, 편백 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친구와 이웃이 함께 놀이하며 협동하고 친밀감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지역사회 유대강화와 센터에 대한 정보 및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고령군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는 공공 차원의 영유아 교육, 문화 인프라 구축을 통해 양질의 보육 프로그램 보급과 영유아 가정의 보육비용 절감을 돕기 위해 2019년 만들어졌다.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문화 기회를 확대하고 부족한 놀이 공간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