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해남군, 전체 경로당 대상 순회 방역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감염병 선제 방역 시스템 구축…"내 집처럼 쾌적하게 지내세요"

더팩트

해남군은 관내 전체 경로당 595개소를 대상으로 상반기 방역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해남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l 해남=오중일 기자] 전남 해남군은 관내 전체 경로당 595개소를 대상으로 상반기 방역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해남군은 지난 13일 해남읍을 시작으로 6주에 걸쳐 전문 소독업체에 위탁해 방역 서비스를 실시한다. 방역 작업은 경로당의 내외부 소독 등을 통해 개미, 바퀴벌레, 쥐 등 위생 해충을 박멸하고 각종 감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 서비스까지 병행한다.

방역 소독은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보건복지부 및 환경부 등 관계기관에 신고·승인을 받은 약품을 표준용법에 맞게 사용한다. 경로당 방역 서비스는 하반기에도 실시할 예정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이 불안감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경로당 방역 소독을 실시하게 됐다"며 "어르신들이 대부분 시간을 보내는 경로당을 내 집보다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남군은 경로당 순회 클린 서비스 사업 외에도 경로당 신축·개보수, 운영비·냉난방비·부식비 지원, 양곡 보급사업, 정수기 렌탈, 공기청정기 보급, 입식테이블 지원, 경로당 보험 가입 지원 등 초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