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성장분석 플랫폼 '혁신의숲', 500여 개의 성장기업 채용정보 매주 업데이트
성장 가능성 높은 미래 유니콘 스타트업의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제공
스타트업 성장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을 운영하고 있는 마크앤컴퍼니(대표 홍경표)는 구직이나 이직의 니즈가 있는 혁신의숲 회원이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에 관심을 갖고 합류할 수 있도록 채용 정보 제공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제공=마크앤컴퍼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기 침체 속에서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하고, 인재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기업들이 있다. 이런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 지표를 데이터로 분석하여 제공하는 '혁신의숲'은 약 9,000개 이상의 스타트업 성장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스타트업 성장과 관계된 양질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업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중 혁신의숲 기업 성장 분석 로직을 기반으로 현재 채용 중인 기업 가운데 성장하는 기업을 선별하여 소개하는 '추천채용기업'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추천채용기업' 서비스는 기업의 성장성을 측정하는 혁신의숲 핵심지표(월간 고유 방문자 수, 거래액, 고용인원)와 매출액 성장률, 인당 매출액 및 기업의 안정성을 판단하는 최근 3년 내 누적투자액, 최근 결산연도 영업이익 데이터를 분석하고 계산하여 제공하고 있다.
현재 스타트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이나 스타트업으로 이직을 준비 중인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혁신의숲에서 '추천채용기업'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의 투자 유치 이력부터 월간 고유 방문자 수, 소비자 거래액, 재방문율, 특허, 매출, 퇴사율 등 성장 가능성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추천채용기업 리스트는 혁신의숲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 1회 업데이트되어 채용 중인 기업을 확인할 수 있다.
홍경표 마크앤컴퍼니 대표는 "스타트업 기업이 겪고 있는 우수 인재 영입의 어려움을 해결하면서, 동시에 스타트업으로의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필요한 기업 정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데 지원하고 있다"며 "향후 추천채용기업 서비스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동시에 우수한 인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으로 영입됨에 따라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혁신의숲 채용서비스는 인재채용 플랫폼 '원티드'와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오는 31일까지 이력서를 제출한 구직자 회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세한 이벤트 정보는 혁신의숲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문순 기자 komoonsoo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