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글로벌 스포츠 팬 커뮤니티 강화 위해" 네이버페이,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와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칠리즈 체인’의 팬 토큰 기반으로
핀테크-스포츠·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연계 위한 협력 추진


파이낸셜뉴스

지난 21일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왼쪽)와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대표가 스페인 마드리드의 칠리즈 지사에서 사업 제휴 방안을 논의한 후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페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네이버페이가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인 칠리즈와 제휴를 맺고 웹3.0(web3)을 기반으로 핀테크와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연계를 위한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양 사는 칠리즈(Chiliz)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칠리즈 체인’에서 발행하는 ‘팬 토큰(fan tokens)’을 기반으로 스포츠 팀·선수와 팬 커뮤니티를 연결하고, 팬덤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칠리즈는 글로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으로 토트넘 훗스퍼, 파리 생제르맹, FC 바르셀로나 등 70개 팀 이상의 세계적인 스포츠팀들을 위한 팬 토큰을 발행해왔다. 특히 지난 2월에는 K리그와도 제휴를 맺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K리그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팬덤 활동을 적극 지원한 바 있다.

네이버페이와 칠리즈는 ‘칠리즈 체인’의 팬 토큰 생태계를 활용, 국내 스포츠 팬들을 위한 독점적인 티켓팅, 팬 이벤트 등 핀테크와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는 "이번 제휴로 칠리즈와 함께 국내 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대표도 “네이버페이와의 협력을 통해 칠리즈가 한국의 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