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무안군의회 ‘어린이 의회 체험활동’…모의 의회 경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원과 직원들 나비넥타이 착용하고 어린이들 반겨

전남 무안군의회(의장 김경현)는 22일 친환경녹색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의회 체험활동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회 체험활동에는 원생 53명과 인솔 교사 7명 등 모두 6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시아경제

김경현 의장이 친환경녹색어린이집 원생들에게 의회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무안군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안군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의회 체험활동 행사는 김경현 의장을 비롯해 무안군의회 소속 의원과의 만남과 의회시설 견학, 홍보영상 시청, 기초의회 기능과 역할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무안군의회 의회 체험활동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알리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몸소 느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방자치 교육과 모의 의회 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아시아경제

친환경녹색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의회 체험활동을 마치고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무안군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경현 의장은 “이번 의회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의회를 방문하고 현장을 직접 체험하게 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에 대해 친숙함을 가지고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의회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무안군의회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의회 의원과 직원들이 나비넥타이를 착용해 어린이들을 반겨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무안=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just844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