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로크웰 오토메이션, 남양주시와 스마트 워터 시스템 구축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경기도 남양주시 상하수도관리센터와 스마트 워터 시스템 관련 설비 구축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로크웰 오토메이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코리아가 경기도 남양주시의 상하수도관리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남양주시에 △스마트 워터 시스템 구축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관련 제품 및 설비 공급 △시스템 활용 및 유지보수를 위한 기술적 자문을 제공할 계획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에 따르면 남양주시는 1981년 상하수도관리센터를 설립해, 현재 관내 정수처리장 2개와 하수처리장 17개를 관리하고 있다. 남양주시는 급수체계의 효율적 관리와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환경기초시설 확충 및 최상의 상수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남양주시 상하수도관리센터에 스마트 워터 시스템 관련 설비를 구축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팩토리토크(FactoryTalk)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다.

또한 소프트웨어의 운영 및 활용을 위한 기술 자문을 제공해 최적화된 보조지하수관측망 감시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겠다는 복안이다. 이외에도 기술 교류를 통해 우호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가기로 상호 합의했다.

남양주시 상하수도관리센터 이대열 소장은 “로크웰 오토메이션과의 협력을 통해 남양주시 내 스마트 워터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남양주시는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맑은 물 보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이용하 대표는 “물은 귀중한 자원이고 스마트 워터 시스템 구축은 지방자치단체에 매우 중요한 정책”이라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스마트 워터 솔루션은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보호하는 통합된 솔루션 세트로, 남양주시의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수자원 관리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다양한 산업 환경에 적용될 수 있는 산업 자동화 소프트웨어인 FactoryTalk(팩토리토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팩토리토크 소프트웨어는 IoT(사물인터넷)를 비롯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생태계를 지원하도록 구축되었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강화된 예측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